완벽한 스케쥴 관리를 위한 캘린더 어플 3가지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완벽한 스케쥴 관리를 위한 캘린더 어플 3가지


 대부분의 대학교가 개강을 맞이했따. 새학기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 출발을 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보다 부지런하고 보람찬 하루를 위해서는 시간관리가 우선이다. 오늘은 과제 제출일, 시험 일정, 개인적인 약속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도록 도와줄 캘린더 어플 3가지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1. 알바들을 위한 캘린더 : Pay Manager

 20대에게 아르바이트는 일상적이다. 지금도 많은 대학생들이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느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Pay Manager는 '알바족'들을 위해 출시된 Sangwan Kim 개발사의 급여계산 어플이다. 회원과 비회원을 선택할 수 있고 회원가입을 하면 데이터 백업이 가능하다. 메인화면에는 근무지를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 여러개의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사람도 근무지 별로 급여 계산이 가능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근무지를 추가하면 캘린더 화면이 뜨고 화면에서 자신의 근무날을 터치해 출퇴근 시관과 시급을 입력할 수 있다. 시급은 고정값을 설정할 수 있으며 총 근무시간과 총 급여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야간근무, 지각, 기타 메모 등 아르바이트생들이라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있다. 개별적으로 계산하기 어려운 주휴수당, 야간수당, 휴일수당과 같은 부가수당을 자동적으로 계산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이제부터 Pay Manager와 함께 스마트한 아르바이트생으로 거듭나보자.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2. 비주얼족을 위한 알록달록 캘린더 : Time Blocks

 밋밋하고 딱딱한 기존 캘린더와 달리 알록달록 꾸밀 수 있는 기능이 특징인 Day2Life 개발사의 Time Blocks 어플은 시각적 부분을 중요시 여기는 비주얼족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어플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 기기 내 기본 캘린더 어플뿐만이 아니라 구글이나 네이버 캘린더와도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메인 화면은 캘린더 할 일 목록, 기념일 관리로 나눠져 있다. 기본 캘린더, 주간 캘린더 등 필요에 딸 화면을 설정할 수 있다.

 일정 입력 방법은 다른 캘린더들과 유사한 방식이지만 꾸미기 기능만큼은 특별하다. 일정을 입력하고 원하는 색을 선택하면 아기자기한 블록들이 캘린더에 추가된다. 프리미엄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코인' 콘텐츠가 추가되어 코인을 모아 컬래팩을 구매할 수 있는데 기본 컬러 이외의 다양한 컬러를 사용할 수 있다. 터치 기능을 이용해 일정을 입력할 수 있고 이동, 편집을 한 번에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알록달록 나만의 캘린더를 꾸미고 싶다면 타임 블록 어플을 추천한다.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3. 똑똑하게 활용하자! : 캘린더 위젯칼


 세 번째로 소개할 캘린더는 YunaSoft의 어플 '위젯칼'이다. 통화나 문자 중에 일정을 확인해야 해 하던 일을 멈추고 캘린더 어플을 킨 경험이 있을 것이다. 위젯칼은 알림을 확인하기 위해 어플을 켜는 게 번거롭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딱이다. 위젯칼의 가장 큰 장점은 잠금 화면 안에서도 캘린더와 일정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불필요한 요소들을 간소화해 간편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맞춤화된 스마트 달력이다.
 또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캘린더를 월별, 주별로 변경할 수 있어 개인에게 딱 맞는 캘린더를 선택할 수 있다. 배경 테마, 패턴, 글꼴 등 디자인적인 요소도 빠지지 않아 기존 캘린더의 밋밋함을 없애주었다. 이외에도 음력 달력 기능이 추가돼있어 부모님 생일, 제사등 음력으로 치러지는 다양한 일정을 어플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가오는 2학기의 소중한 시간은 스마트한 캘린더 어플을 통해 스마트하게 관리해보자.


이서연 에디터 / ULfie 96호



장안동 아빠방(호스트바) 성훈 이력 (OlO.9440.054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