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관련된 영화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가족과 관련된 영화추천


 코로나로 인해 가족이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코로나가 하루빨리 끝나기를 바라며, 이번에는 가족끼리 둘러앉아 영화를 추천하고자 한다. 어떤 영화들이 가족과 보기에 좋을지, 가족들과 함게 보기 좋은 가족을 주제로 다룬 영화 5편을 소개한다.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아빠는 딸

 2017년에 개봉한 코미디, 드라마 장르의 영화. 일본 소설 <아빠와 딸의 7일간>이 원작으로 윤제문이 아빠, 정소민이 딸 역할을 연기했따. 몸이 바뀐다는 다소 판타지적인 요소가 있지만 개연성있는 전개로 크게 거부감이 들지는 않는다. 아빠와 딸의 몸이 각자 인생에서 중요한 시기에 바뀌게 되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다뤘다. 입장 바꿔 경험해본 후 서로를 이해할 수 있었다는 감동적인 스토리다. 부분 부분 코미디적인 요소들도 가미되어 있어 가볍게 보기 좋은 가족 영화다.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완득이

 김려령의 소설 <완득이>를 원작으로 한 2011년 개봉작. 김윤석과 유아인이 주연으로 나오며 필리핀 출신 전 국회의원 이자스민이 엄마 역을 맡았다. 다문화 가정의 여러 현실적 어려움을 잘 나타내었다고 평가된다. 가족간 애틋함을 잘 나타내었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 그리고 진정한 스승에 대해서도 생각할 거리를 제공한다. 사회적 약자를 연민의 시선이 아니라 담담하게 그렸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서바이벌 패밀리

 도쿄에 사는 평범한 스즈키 가족. 그들은 평범하다고는 하지만 대화가 단절된 전형적인 도시 가족이었따. 어느 날 갑작스럽게 도쿄 전역의 전기가 끊기는 사건이 발생하고 가족은 살기 위해 도쿄를 탈출해 고향에 가기로 결심한다. 2003년 미국 북동부에서 실제 있었던 3일간의 블랙아웃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전기가 없어지고 인간이 돌아왔다'라는 관람평처럼 가족애를 담담하게 잘 그려냈다는 평을 받았다.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인생은 아름다워

 1998년 칸 영화제 그랑프리상을 수상한 로베르토 베니니 감독의 이탈리아 영화. 로베르토 베니니가 감독 겸 주연을 맡았다. 한국에서는 1999년에 개봉을 하고 2016년에 재개봉을 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다. 2차 세계대전 막바지 무렵, 유대인 수용소에 끌려간 가족의 이야기다. 아들을 위해 철저하게 희생하는 모습을 통해 아버지의 위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다.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마음이...

 당시 '달이'라고 하는 훈련견이 주연으로 스크린에 올라 많은 관심을 받았다. 유승호가 오빠 역을 맡았고 최근 영화 '신과 함께'로 주목을 받은 배우 김향기가 여동생을 맡았다. 지금은 폭풍 성장해버린 두 사람의 아역 시절을 볼 수 있다. 이 영화는 가족의 영역을 반려동물까지 확대하여 그 사이의 끈끈하고 따뜻한 정을 표현해내었다. 슬프면서 감동적인 스토리로 많은 이들을 울렸다. 인기에 힘입어 속편으로 <마음이 2>가 2010년에 개봉되기도 했었다.


안효성 에디터 / Ulife 97호



장안동 아빠방(호스트바) 성훈 이력 (OlO.9440.054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