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연인을 위한 전주 데이트 코스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초보 연인을 위한 전주 데이트 코스


바깥나들이를 하기 좋은 날씨가 찾아왔다. 지난겨울 역대급 펜데믹에 실내에서만 데이트를 즐겼던 연인이라면 이번 기회를 맞아 마음껏 봄을 즐겨보자. 가벼운 옷차림과 선선한 바람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질지도 모른다. 짧아서 더욱 소중해진 계절 가울, 연인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일상을 잠시 잊고 여행을 떠나 보자. 오늘은 가성비 대비 즐거운 여행을 원하는 커플을 위해 돈과 시간 부담이 없는 '전주' 주말여행을 추천한다.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전주 한옥마을

전주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택시로 10분 정도를 가면 한옥마을에 도착한다. 한복을 입고 기념촬영에 여념이 없는 사람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멀리 떠나온 느낌이 난다. 한옥마을 근처에 바로 한복을 빌려도 되지만 인터넷에서 미리 대여해가면 더 저렴한 가격에 대여할 수 있다. 한복을 맞춰 입고 연인과 고궁을 산책해보자. 형소와 다른 연인의 모습에 새로운 설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안아줘 카페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는 카페 안아줘. 한옥 마을 내 카페 답게 건물 외부부터 내부까지 한옥으로 되어있따. 카페 자체가 하나의 포토스팟으로 군데군데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아늑한 조명과 운치 있는 풍경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인기 메뉴는 제철 생과일 쥬스와 풍미 있는 스페셜 라떼.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서양 주택

서울 이태원에 경리단길이 있다면 전주에는 객리단길이 있다. 조선시대 관리들이 묵었던 객사 인근에 위치해 있어 객리단길이라고 붙여진 이 길은 어느새 전주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특히 '서양 주택'은 인스타그램에서 유명세를 얻은 이탈리아 가정식 식당으로 유니크한 인테리어로 인기를 끌었다. 안 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와본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맛까지 보장되어있다고 하니 객리단길에 간다면 꼭 한번 들러보자.


장안동 아빠방 성훈 OlO.9440.0540

1930 가맥집

여행의 마지막을 어디서 장식해야 할까 행복한 고민 중이라면? 전주에는 전주만의 독특한 음주문화가 있다. 바로 가게 맥주라는 뜻의 가맥 문화. 가맥집은 낮에는 일반 가게지만 밤에는 술집으로 변한다. 가맥집 중에서도 유명한 '1930 가맥집'은 100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한옥으로 2017년 전주시 건축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가맥. 맥주 한 잔과 함께 여행의 마지막을 특별하게 장식해보자.


최은주 에디터 / ULife 97호



장안동 아빠방(호스트바) 성훈 이력 (OlO.9440.054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