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작성자:
성훈 (OlO-9440-0540)
날짜: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 |
| 장안동 아빠방(호빠) OlO.9440.0540 K대 법대 성훈 실장 |
장안동 아빠방 성훈 실장이 해외 여행에서 남은 동전 사용하는 꿀팁!!
한 주를 마무리하는 일요일. 우리 자기님들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여행을 좋아하는 장안동 아빠방 성훈 실장이 사용하는 꿀팁 하나를 공유할까합니다.
이건 제가 해외여행 후 돌아가는 길에 남은 잔돈들을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즐거운 여행의 끝. 어쩔 수 나마게 되는 동전들. 자기님들은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대부분 귀국 후 남은 지폐를 환전하는 과정에서 은행 창구에 준비된 기부함에 넣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일겁니다. 혹은 여행의 기념품으로 가지고 오지만, 결국 책상 서랍에서 굴러다니는 신세가 되고 말죠.
오늘은 그 계륵같은 동전을 처리하는 팁을 공유할고자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귀국하는 길. 여행지 국가의 공항 면세점을 이용합니다.
대부분 귀국길에 선물같은 것을 준비하시지 않나요? 그때 저는 이것저것 물건을 구입한 후 동전을 꺼내 직원에게 이렇게 말을 합니다.
장안동 아빠방 : (동전과 신용카드를 같이 내며) 동전을 먼저 사용해주시고, 모자라는 돈은 카드로 결재해 주세요.
라고 하면 동전이 싹! 사라지죠. :")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한국 카드로 결재를 할 경우 원화 > 달러화 > 현지 화폐로 환전이 되며 이중수수료가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각국마다 카드가 편한지 아니면 현지화가 좋은지를 먼저 확인하시면 결재하실 때 도움이 됩니다.
다만 대부분 면세점을 이용할 때는 일정 금액 이상을 사용하시기 때문에 카드로 결재하실때 이중수수료를 내더라도 괜찮은 경우가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 동남아 및 일부 국가는 환전보다는 카드를 사용하시는 편이 나은 경우도 있으니,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남은 동전들을 깨끗하게 처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조 : 환전 VS 신용카드, 해외에서 돈 아끼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죠?
코로나가 끝나고 해외에 나가실 일이 생기면 꼭 한번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아마 작은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자기님들 한 주간 잘 보내시고.
장안동 아빠방에서 만나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