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장안 2동 순대국밥 전문점 :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 후기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 외관 사진
장안 2동의 순대국밥집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

장안 2동 순대국밥 전문점 :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 후기


 오늘 다녀온 식당은 장안 2동 순댓국 전문점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 입니다.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은 장안 2동 메인 스트리트 중 하나인 [리치마트] 건너편에 있습니다. 

 ■ 위치 :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 31길 30 1층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은 속초 지역에 많이 분포해 있는 아바이 순대국밥의 모습을 표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붉은 색 국물에 진한 국물은 속초에서 맛봤던 아바이 순대국밥을 어느 정도 재현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 내부 사진 1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 내부 사진 1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 내부 사진 2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 내부 사진 2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 내부 사진 3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 내부 사진 3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 집의 내부는 조촐합니다. 총 4개의 테이블에서 식사를 할 수 있고, 대부분 배달 중심으로 장사가 운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식사 중에도 계속해서 배달 알람음이 들리는 것으로 봐서는 배달 맛집으로 유명한 듯 합니다. 그러나 순대국의 진정함은 내부에서 먹는 것이 아닐까요? 필자(장안동 아빠방 성훈 실장)은 집 근처이기도 한 이 곳을 직접 방문하여 맛을 보았습니다.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은 순댓국집이 그러한 것처럼 순댓국과 모듬 순대, 모듬 수육, 편육, 오소리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거 아시나요? 국밥집에서 수육이 없다면 그 집은 가짜 국물을 내고 있다는 것을. 육수를 내고 남은 고기를 판매하는 수육이랍니다.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 역시 그러한 이유로 수육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의 모습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의 모습 1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의 모습 2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의 모습 2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의 모습 3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의 모습 3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의 순댓국은 위 사진처럼 나옵니다. 

 필자가 금일 시킨 음식은 '오리지널 순댓숙 (특)' 입니다.

 이미 다짐이 풀어서 나오기에 붉은색 국물을 띄고 있습니다. 그러나 색깔에 비해서 맛은 그리 맵지 않습니다. 살짝 얼큰한 맛이랄까요? 메뉴에 '얼큰 순댓국'이 있는 것으로 보아 매운 것을 드시고 싶다면 얼큰 순댓국을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매운 것을 잘 못먹는 맵찔이로서 그냥 '오리지널' 만 맛보기로 했습니다.

 처음 마주한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은 돼지 잡내가 살짝 풍기고 있었습니다. 돼지 잡내를 잘 못 맡는 분이라면 조금은 유의 하셔야 할 것 같네요. 그러나 시장에 있는 전통 순댓국 집들에서도 이러한 경우는 종종 있기에 그리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같이 나온 부추를 잔득 넣으니, 잡내는 금방 사라지고 맛 좋은 순대국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안에 있는 고기는 잡고기와 부속물로 이루러진 듯 잔고기 위주로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푸짐하게 들어있는 고기의 양은 굉장히 많았습니다. 다만 필자가 시킨 국밥은 '(특) 사이즈'라는 것을 감안해서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맛은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맛있는 순댓국의 그 맛입니다. 처음에 밥 공기가 작아서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먹다보니 밥이 먹게 나오는 이유를 알겠더군요. 밥 공기에 꾹꾹 눌러 담은 까닭도 있지만, 순댓국 자체가 워낙 푸짐하여 먹다보면 굉장히 배가 부릅니다. 양이 보통이신 분들은 일반 사이즈만 드셔도 굉장히 배가 부를 것 같습니다. 나름 대식가인 제가 먹기에도 '(특) 사이즈'는 굉장히 많았습니다.

같이 나오는 밑반찬 사진
같이 나오는 밑반찬과 김치

새우젓 사진
새우젓

다짐 (다데기) 사진
다짐(다데기)

공깃밥 사진
공깃밥

 위 사진처럼 같이 나오는 밑반찬은 정갈하다. 일반 국밥 집 김치라는 느낌보다 일반 김치 같은 느낌이다. 새우젓도 평범하지만 음식과 잘 어울린다. 밥은 작은 크기 같지만, 순댓국을 먹다보면 이것이 정량(定量)임을 알 수 있다. 

 전체적인 [속초 아비이 순대국밥]의 모습은 정갈함을 느낄 수 있는 맛이다. 특별하지도 대단하지 않지만, 그냥 가서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집. 무난하게 실패하지 않는 맛을 제공한다. [속초 아바이 순대국밥]이 위한 곳은 일반 주택가다. 집 근처에 '뭐 먹을 거 없나?' 라는 생각이 들 때, 그냥 나와서 먹으면 실패 없는 맛을 제공할 것이다.

= 結 =



========================

오늘 하루도 안녕하시죠?

언제든 어디서든 24시간 문의 주세요. :"]

('댓글 및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

OlO.9440.0540



#장안동아빠방 #강남아빠방 #장안동호빠 #강남호빠 #장안동아빠방하루 #아빠방사이즈 #아빠방주대 #아빠방시스템 #아빠방외모 #ホストクラブ #在韓, 韓国ホストクラブ 


========================



■ 후원하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