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해 우리는.E03 리뷰 : 내가 널 싫어하는 10가지 이유 (장안동 아빠방 OlO.9440.0540)

 

장안동 아빠방(호빠) K대 출신 성훈 실장 OlO.9440.0540

그 해 우리는.E01 리뷰 :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

그 해 우리는.E02 리뷰 : 1792일의 썸머


그 해 우리는.E03 리뷰 : 내가 널 싫어하는 10가지 이유


줄거리 요약

: 그 해 여름 최웅(최우식)과 국연수(김다미)는 연애를 했고 헤어졌다. 하지만 운명의 장난으로 다시금 만나게 된 두 사람. 감춰졌던 감정들도 함께 살아나고, 이들의 이야기는 알 수 없게 되었다. 그리고 지금 그들의 친구 김지웅(김성철)은 두 사람의 10년 후를 다룬 휴먼 다큐멘터리를 다시 찍자고 제안을 한다. 그때의 기억으로 두 사람의 재회를 걱정하는 주변인들. 그리고 그 가운데 끼어든 또 다른 인연들. 과연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흘러갈 것인가?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1999)의 포스터

그놈과 그녀의 점점 달달해지는 로맨틱다큐멘터리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라는 올드 로코 영화의 제목으로 시작하는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점점 더 깊어지는 최웅과 국연수의 어쩔 수 없는 인연의 끈에 관한 이야기를 보여준다. 두 사람의 공통분모 김지웅의 제안을 받게 된 두 사람. 그리고 떠오르는 그 때의 아픈 기억들. 그러나 드라마는 두 사람이 헤어진 진짜 이유에 관해서는 여전히 물음표로 남겨둔채, 다시 시작해야만하는 둘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그렇게 시작되는 로맨틱 휴먼스토리의 제 2막. 이야기는 이들의 관계를 순순히 내버려두지 않고 또다시 갈등과 갈등의 연속으로 이들을 이끌게 된다.


 이 드라마의 작가는 올드 로코 영화의 팬이 분명하다. 차용하는 각 에피소드의 제목만 봐도 그러한 점은 분명하다. 필자는 1화의 리뷰에서 드라마의 이야기가 대만 하이틴 로코의 모습을 닮았었다라고 이야기 한 적이 있다.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듯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와 <말할 수 없는 비밀>들의 제목을 차용하는 드라마. 물론 줄거리는 그것들과는 다르다. 그렇지만 영화가 주장하는 스토리의 흐름은 한 여름을 채색한 대만 하이틴 로코의 모습을 닮았다는 점에서 올드 로코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게 될 것이 분명해 보인다. 


 이번 3화에서는 점점 더 깊어지는 두 사람의 이야기 속에서 약간의 변수가 발생한다. 과거의 인연을 복수라는 이름을 다시 시작하려는 최웅. 그리고 그의 의도를 어렴풋 파악하면서도 그 게임에 참여하려는 국연수. 여기에 이들의 인연 속에 참여하려는 김지웅과 엔제이(노정의). 이들의 관계가 만들어가는 이야기는 뻔한 흐름 속에서도 로코의 달달함을 잃지 않는 설탕같은 이야기를 들려주게 된다. "최웅은 다른 시람의 고통을 위해서라면, 자신의 고통은 기꺼이 참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말한 김지웅의 표현처럼 국연수를 과거의 복수라는 이름 속으로 참여시키려는 최웅의 불순한 의도. 그렇지만 우리는 이것이 다음을 위한 달달함의 재료가 될 것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그래서 이들이 만드는 이야기가 더욱 달콤하게 다가오는 지도 모르는 것이다.

 점점 깊어가는 이들의 이야기. 과연 이들의 이야기는 어떤 결말을 맺게 될 것인가? 이들의 달콤한 러브스토리는 넷플릭스를 통해서 볼 수 있다. :)


장안동 아빠방(호빠) K대 법대 출신 성훈 실장 OlO.9440.0540



장안동 아빠방(호빠) K대 법대 출신 성훈 실장 이력 (OlO.9440.054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