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위쳐> 시즌 2 Ep.08 : 가족 Family (장안동 아빠방 OlO.9440.0540)

 


장안동 아빠방 (호빠) K대 법대 출신 성훈 실장 OlO.9440.0540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위쳐> 시즌 2 Ep.01 : 띠끌만 한 진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위쳐> 시즌 2 Ep.02 : 케어 모헨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위쳐> 시즌 2 Ep.03 : 잃어버린 것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위쳐> 시즌 2 Ep.04 : 르다니아의 첩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위쳐> 시즌 2 Ep.05 : 등을 돌리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위쳐> 시즌 2 Ep.06 : 친애하는 친구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위쳐> 시즌 2 Ep.07 : 악의 이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위쳐> 시즌 2 Ep.08 : 가족


줄거리 요약 

: 볼레스 메어(불멸의 어머니 / 아니아 마슨)이 오두막에서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된 게롤트(헨리 카빌)는 예니퍼(애니아 찰로트라)와 함께 볼레스 메어의 뒤를 쫓는다. 하지만 볼레스 메어는 시리(프레이아 앨런)에게 빙의 되었고, 시리의 몸으로 케어 모헨(위쳐들의 보금자리)에 들어와 위쳐들을 죽이게 된다. 결국 위쳐들의 스승 베스미아(킴 보드니아)까지 노리게 되는 시리. 그 순간 게롤트가 도착하게 되고, 그는 시리에게 볼레스 메어가 빙의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최후의 결전. 위쳐들은 동료를 죽인 시리를 없애려 하고, 게롤트는 자신을 믿어달라고 한다. 여기에 마력을 잃어버린 예니퍼까지 더해지며 이들의 전투는 더욱 복잡하게 흘러가고 만다.


볼레스 메어에게 빙의된 시리가 불러 낸 몬스터에게 공격당하는 위쳐들


드디어 하나가 된 게롤트와 예니퍼, 그리고 시리. 

 시즌 1을 관통하는 스토리가 '의외성의 법칙'과 시리를 찾는 게롤트, 그리고 게롤트와의 인연을 만들어가는 예니퍼의 이야기였다면 시즌 2를 관통하는 이야기는 결국, 볼레스 메어가 만들어 놓은 함정에 빠지게 된 사람들과 그것이 결국 시리를 향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즉 시즌이 더해가면서 이야기의 중심이 되는 인물은 시리를 통해서 벌어지게 되며, 게롤트와 예니퍼는 시리를 노리는 세력과 맞서 싸우게 될 것이다. 
 이제서야 거대한 윤곽이 드러나게 되었다. 결국 '의외성의 법칙'이 낳은 아이는 이야기를 관통하는 거대한 흐름의 중심에 서게 된다. 게롤트도 예니퍼도 이 거대한 스토리 안에서는 시리를 위한 조력자에 불과할 뿐, 다만 이들의 존재가 너무도 크기에 결국 '지키는 자들'의 이야기가 화려하게 펼쳐진 것이다. 

 이번 화에서는 볼레스 메어와의 최종 결전과 그것이 의미하는 바를 보여준다. 드디어 하나가 된 게롤트와 예니퍼, 시리. 이들이 한 자리에 모였지만 최후의 결전을 위한 시작이 되었고, 이야기의 끝에는 최후의 결전이 시리를 노리는 세력에 의해서 벌어질 것임을 보여줬다.
 여기에 시즌 3에 대한 거대한 떡밥도 잊지 않는다. 이제 하나가 된 게롤트들이 맞서 싸우게 될 세력이 그토록 시리가 바라던 부친이었음이. 그리고 그가 닐프가드의 수장이며, 산트라를 멸망으로 몰아넣은 장본인이라는 사실까지. 모두가 깜짝 놀랄 반전으로 드러난다. 그야말로 의외가 아닐 수 없다.

 시즌 2를 마친 지금, <위쳐>의 거대한 이야기는 다음을 향해가고 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시즌 1의 이야기가 더 흥미진진하게 다가왔다. 하지만 위쳐의 이야기는 이제 시작되었을 뿐이다. 거대한 틀에서 바라본다면 이들의 이야기는 <왕좌의 게임> 이후 최고의 판타지가 아닐까 싶다. 넷플릭스의 장점은 모든 시즌을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직 못 보신 분들이 있다면 꼭 한 번 감상해 보시길 추천하고 싶다. 필자는 벌써부터 <위쳐>의 3번째 시즌이 기다려진다. 또 다음 시즌이 언제 나올지 모르겠지만, 더 성장한 이들의 이야기는 모든 판타지 팬들의 구미를 만족 시킬 것이 분명해 보인다. :")


장안동 아빠방 (호빠) K대 법대 출신 성훈 실장 OlO.9440.054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