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 지옥 6화 (최종화) 리뷰 / 시즌 2를 향한 거대한 떡밥의 출현 (장안동 아빠방 OlO.9440.0540)

 

장안동 아빠방 (호빠) K대 법대 출신 성훈 실장 OlO.9440.0540

넷플릭스 드라마 : 지옥 1화 리뷰
넷플릭스 드라마 : 지옥 5화 리뷰

넷플릭스 드라마 : 지옥 6화 (최종화) 리뷰


줄거리 요약

: 자신의 아이가 고지를 받은 것을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소현(원진아)은 남편(박정민)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새진리회를 찾아가 아이가 고지를 받았다는 사실을 알린다. 하지만 아이가 고지를 받게 되면 자신들이 주장한 모든 교리가 흔들리게 되는 새진리회는 그 사실을 숨기려 하고, 성재는 민혜진(김현주)을 비롯한 소도의 멤버들과 자신의 아이를 구하기 위해 새진리회 본부를 습격한다.

 우여곡절 끝에 아이를 구한 성재. 하지만 새진리회의 추격은 계속되고, 혜진은 성재의 아이가 시연을 받는 장면을 생중계함으로써, 새진리회의 교리가 거짓임을 밝히려 한다.


 쫓고 쫓기는 이야기. 과연 최종화를 향해 달려가는 <지옥>의 이야기는 어떤 결말을 맺게 될 것인가?

장안동 아빠방 (호빠) K대 법대 출신 성훈 실장 OlO.9440.0540
/ 천사에게 예언을 듣게 되는 화살촉


시즌 2를 향한 거대한 떡밥의 출현

 최종회를 맞게 된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에서는 더욱 알 수 없게 된 세상. <지옥>이 공존하는 지금의 세상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다. 전편에서 고지를 받게 된 배성재와 원소현은 자신들에게 찾아온 운명을 거부하기 위한 온갖 수단을 찾게 된다. 그 가운데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는 원소현, 그리고 그 아내를 구하기 위한 배성재의 모습. 그리고 그들 뒤에 서있는 민혜진과 소도 일원의 이야기. 거기에 더해지는 새진리회의 가짜 복음들. 이야기는 이들의 이야기가 한데 어우러져 더욱 더 알 수 없는 <지옥>의 세계를 연출하게 된다. 과연 지금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은 <지옥>이 아닐지에 관한 거대한 질문을 던지게 되는 드라마의 이야기.

 이번 편에서는 시즌 2를 향한 거대한 떡밥이 등장한다는 점에서 이야기를 더욱 오리무중으로 끌고 간다. 이것은 '과연 지옥이란 무엇인가'에 관한 거대한 질문의 근원을 흔들게 된다는 점에서 더욱 큰 반향을 일으킨다. 더구나 가짜 복음을 알리던 새진리회가 무너지고, 그들을 막아서던 소도의 이야기도 또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다는 점에서 거대한 수수께끼의 장은 시즌 2를 향하며 더욱 큰 스릴러를 알리게 된다. 이로 인해 <지옥>의 팬들은 다음이 줄 거대한 떡밥들로 인하여 더욱 큰 즐거움을 얻게 될 것이라 보인다.


 이제 시즌 1이라는 거대한 수수께끼를 끝낸 지옥의 이야기. 과연 이들은 다음에서 어떤 이야기를 하게 될까? 그리고 지옥으로 끌려갔던 이들의 새로운 모습은 어떤 반향을 일으키게 되는 것일까?

 혹자들은 <지옥>의 이야기를 넷플릭스의 또다른 이야기 <오징어게임>과 비교하며, 호불호에 관한 논쟁을 벌이기도 한다. 하지만 필자의 소견으로는 두 이야기는 명백히 다른 장르와 다른 소재, 그리고 다른 종류의 이야기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비교하기는 어려울 듯 하다. 중요한 것은 미스터리 스릴러라는 종류로 본다면 <지옥>의 이야기도 충분히 가능성을 보여준 듯 하다. 아직 <지옥>의 이야기를 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이들의 이야기에 동참하길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오징어게임>과는 다른 <지옥>의 재미를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 結-


장안동 아빠방 (호빠) K대 법대 출신 성훈 실장 OlO.9440.0540
/ 괴생물체들로 부터 튼튼이를 구하려는 배성재와 원소연 - 지옥 6회



장안동 아빠방(호빠) K대 법대 출신 성훈 실장 이력 (OlO.9440.0540)


댓글